본문 바로가기

세금

지방세 포인트 납부 어떻게 골라야 할까?

반응형

잘지내셨나요, 지방세 포인트 납부 어떻게 골라야 할까?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현재 지방세 포인트 납부 인기어로 서울시, 계절관리제 기간 에코‧승용차 마일리지 확대 유사한 항목이 상당한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서울시, 계절관리제 기간 에코‧승용차 마일리지 확대
마일리지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ETAX), 아파트 관리비 납부, 에코머니 카드포인트, 기부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승용차마일리지의 경우 미세먼지...
2020-11-15 21:00
파이낸셜뉴스

추워도 너무추운 요즘. 지하철에서 올라오다가 넘어져서 엄청 챙피했어요. 아픈 줄 몰랐는데 회사 오니까 무릎에서 피가 나더라구요. 겨울에 넘어져서 더 아픈 것 같은 느낌이예요. 아, 그리고 이번엔 지방세 포인트 납부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지방세 포인트 납부 어떻게 골라야 할까?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지방세(地方稅)는 특별시·광역시·도 또는 시·군·구가 지방세기본법에 의하여 과세권을 가지고 부과·징수되는 세금을 통칭하는 명칭이라고 합니다.


지방세 포인트 납부 관심있는 문건을 천천히 조사해 보니 아래와 같이 최신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동작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운영5개 분야서 추진

내용: 구는 교통·수송 분야로 승용차마일리지와 에코마일리지에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제공한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지방세 납부, 모바일 도서문화 상품권 등으로 전환해 활용이 가능하다. 구는 관내 대기오염물질...
날짜: 2020-12-01 06:57
링크: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01201_0001254197&cID=14001&pID=14000


제목: 서울시, 계절관리제 기간 에코‧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 확대

내용: 마일리지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 아파트 관리비 납부, 에코머니 카드포인트, 기부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의 경우 미세먼지...
날짜: 2020-11-16 13:22
링크: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19158052917


흥미있는 사항이 만약 있으면 여유가 나면 스스로 한번 조사해 보시는 것도 그런대로 권장될 듯 합니다. 그러면 이 정보에 관심가는 좀 더 자세한 항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종합소득세와 더불어 지방소득세도 납부하는 기간이 연장되었는데요. 종합소득세의 경우 국세청 홈텍스나 손택스를 통해서 전자납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개인의 소득세도 위택스나 스마트위택스를 통해 전자납부를 할 수 있고요. 가상계좌로 납부하거나, 지방세입계좌로 납부해도 됩니다. 거기다 자동화기기로도 납부가 가능하죠.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가능하면 전자납부를 권장을 하고 있죠. 이것도 코로나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방안이라고나 할까요. 각 지역마다 다르지만, 재난지역으로 분류된 곳은 8월 31일까지 위의 방안대로 납부하면 될 것입니다.

 

지방세 포인트 납부 관련하여 그렇기에 취득세 폭탄을 맞지 않으려면, 지방세법이 어떻게 개정되었는지 확실하게 캐치해야합니다. 1가구당 가구원 주택 소유의 디테일이 가중되었습니다. 1세대는 주민등록상 함께 기재되어 있는 가족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자녀의 나이와 소득에 따라 별도의 세대로 볼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또한 3주택 이상에게 모두 12%의 강한 취득세율을 접하지도 않는다고 하는데요. 공공성이 높고, 주택공급 사업을 하는 경우 그리고 투기의 요소가 없는 경우 주택 수 합산에서 제외되며, 중과세율도 적용하지 않는다고 개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지방소득세 그리고 그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취득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지방소득세는 납세의무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이 자신의 소득에 따라서 내야 하는 지방세를 의미해요. 이것은 지방자치단체의 구성원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과세되는 지방 세금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종합소득세와 같은 세율을 적용받게 되고요. 신고 및 납부기간도 동일하게 적용되기도 한답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소득세 과세표준의 0.6에서 4.0%에 달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고요. 법인의 경우, 법인세 과세표준의 1.0에서 2.5%가 본 세금으로 책정되곤 하죠. 본 세금은 개인 또는 법인, 그리고 특별징수로도 구분이 되고요. 취득세 또는 자동차세와 더불어 지방자치단체 재원에 있어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세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방소득세 환급일은 6월 말에 지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1주일 앞당겨 진행했습니다. 이런 경우 신고기간은 6월 1일까지 신고한 경우만 해당되었습니다. 이처럼 매년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산세는 신고기한이 지나고 한달 이내에 수정해 신고를 하면 무신고 가산세는 면제가 됩니다. 하지만, 이 기간이 지나고 신고를 한다면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게 됩니다.

 

지방세 포인트 납부 관련하여 일단 정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신고하시는 종합소득세의 경우 국가에 납부하는 국세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방소득세는 지방에 따로 납부하는 소득세가 되겠습니다. 개인을 기준으로, 대부분의 경우 종합소득세가 30만원이 나왔다고 가정하면, 지역에 납부하여야 하는 소득세는 산출세액의 10퍼센트인 3만원 인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상 지방세 포인트 납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